아이의 또래문제 상담치료필요할까요 > 온라인 상담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온라인 상담

아이의 또래문제 상담치료필요할까요
  • 글쓴이이이
  • 날짜2021.02.16 21:48
  • 조회1,500
7세남아입니다
또래들에게 관심이 많아서 친구들이모여있으면 끼려고 노력합니다
예를들어 친구들 모여 팽이를 돌리고있는데
잘놀다가도 갑자기 팽이가 잘 돌고있는데 그걸 뺍니다. 요런식으로 하다보니 아이들에게 부정적인인식들이 쌓이는것같습니다.,말보단 행동으로 다가가니 받아들이는 입장에선 부정적일수밖에없어요. 본인이 그러면안된다는걸인지하고있지만 쉽게고쳐지지않아요.
사람들테관심이 많아 처음봐도 가깝게 다가가려합니다.
친구가 옳지않은행동하면 본인은 더 과하게해서..오히려 더 혼나서 부각됩니다
그래서 개구쟁이 장난꾸러기이미지가 많고.
쓸데없는 똥 고집이 쎄다.
선생님앞에서건 뒤에서건 행동이 똑같아서..하지말아야하는걸알면서도 눈치가 없다
청개구리고.하지말라하면 더한다
관심받고자 튀는행동을 한다
동생이 생기고 자신은 버림받았다고생각을 합니다ㅠ
학습적인부분에선 빠른편입니다.
어찌하면좋을까요.
관리자 답변
안녕하세요?

아이의 행동적인 문제로 고민을 하다 글을 올려주신듯합니다.
큰 아이에 대해 걱정이 많으셨겠어요?  아이들의 행동에는 나름대로의 사연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성향마다 차이가 있어요. 성향상 사람에 대한 관심이 높고, 관계 속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싶어하기도 하고, 친구들과의 놀이에 끼고 싶지만 그 방법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아이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학습과 관련된 인지적인 능력이 좋아도 사회인지능력은 연령에 비해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 사회적 상황에 대한 이해 및 대처가 어떤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인 상황에서 왜 충동적인 모습을 보이는 지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아이의 성향 및 사회적 상황에서 보이는 행동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동생보다 자신의 존재감을 확인받고 싶어하는 마음도 커 보입니다.  첫째와의 특별한 데이트 및 시간을 통해 엄마에게 또는 아빠에게 얼마나 특별한 존재인지에 대한 것을 확인시켜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상담센터 및 저희 센터에 문의를 하셔서 아이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및 양육 방법을 알게 되시면 앞으로의 양육이 좀 더 수월해 지실 수 있습니다. 한번 더 용기를 내셔서 전문가의 만남을 가져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힘내세요!!!
사용시 체크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